저는 변호사도 행정사도 아닌, 음주 운전 단속 후, 기소 유예를 받은 일반인입니다. 음주운전을 두둔, 옹호하려는 목적이 아님을 밝히며 절박한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취지에서 본 포스팅을 적습니다. 오늘은 경찰서에 제출하는 서류든, 중앙행정심판위원회에 보내는 서류든, 꼭 들어가 있는 음주운전근절 실천 서약서와 그 작성 예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음주운전근절 실천 서약서, 자필이냐 타이핑이냐?
서약서를 자필로 적어야 되는지 아니면 타이핑을 해서 인쇄를 해야 되는지 저도 궁금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심지어는 둘 다 만들어보고 나란히 놓고 곰곰이 들여다 보기까지 했었습니다. 그래서 내린 제 결론은 자필입니다. 악필이고 글씨가 못난 건 상관 없습니다, 한 글자, 한 글자 꼭꼭 눌러서 정성스럽게 썼다면 됩니다.
그러면 자필로 어디에 써야 하냐고요? 제가 저번 포스팅에 반성문 양식으로 올려드린 밑줄 쭉쭉 그어진 한글 파일 인쇄하셔서 거기에 쓰시면 됩니다. 저번 포스팅 찾기 힘드시다면 다음 링크 누르시면 될 겁니다. 음주운전 기소 유예 실 경험자의 실제 반성문 – Korean Farm (korfarm.com)
음주운전근절 실천 서약서 작성 예시
처음에 인적 사항을 적고 아래 서약 사항을 적으면 됩니다. 아래와 예시와 같이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음주운전근절 실천 서약서(※굵은 네임펜 같은 걸로 가운데 정렬로 쓸 것) 성명 : 홍길동 생년월일 : 주소 : 연락처 : 위 본인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모든 법령을 준수할 것임은 물론, 특히 크나큰 인적, 물적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않을 것임을 엄중히 맹세합니다. 이 서약서를 제출한 이후 본인에 의하여 발생된 음주 운전에 대해서는 사고의 경중을 막론하고 그 어떠한 처벌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3. 00. 00(※굵은 네임펜 같은 걸로 가운데 정렬로 쓸 것) 위 서약인 홍 길 동 (인) (※굵은 네임펜 같은 걸로 가운데 정렬로 쓸 것) |
고수치이거나 사고를 냈거나, 혹은 재범 이상이거나 하는 분들은,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법률 전문가의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소 유예가 문제가 아니고 징역을 걱정해야 할 판일지도 모릅니다.
음주운전과 기소유예, 면허 취득에 대한 저의 다른 글들이 궁금하시면 저의 홈페이지 내의 검색창에 ‘음주’라고 검색해 보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